퍼플캣 프리미어 프로 CS6 03강좌.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 

Premiere Pro CS6 Mercury Playback Engine




저번 시간에 했던 프로젝트와 시퀀스 개념의 차이와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에 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그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컷프로의 이벤트와 프로젝트의 개념과 유사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유튜브동영상>을 통해서 해드리겠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영상편집 03강좌.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 Premiere Pro CS6 Mercury Playback Engine





프로젝트란 재료와 음식을 담아놓는 그릇입니다.

이 모두의 기록을 한 파일로 저장합니다. prproj 확장자로 저장되는 그것입니다.


시퀀스란 재료를 요리하는 도마입니다.

동영상을 자르고 볶고 익혀서(이펙트, 트렌지션, 타이틀) 요리를 완성합니다.

sequence 네임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유튜브동영상> 참조




<유튜브동영상>



유튜브채널

퍼플캣의 손에 잡히는 "프리미어 프로 CS6"

http://www.youtube.com/user/toolmagician




 

부연설명

 



한 프로젝트 안에 여러 개의 시퀀스를 담아둘 수 있습니다.

편집본 정도로 번역할 수 있겠네요.

A편집본, B편집본

또는 추적시퀀스, 전화시퀀스, 몽타주시퀀스 등

하나의 의미단위로 연결된 일련의 편집물입니다.

 

영화에서는 씬들이 모여서 시퀀스가 됩니다.

 


 

다음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 Premiere Pro CS6 Mercury Playback Engine

 

어도비 프리미어프로는 NVIDIA사와 협력관계이고 애플 파이널컷프로는 ATI사와 협력관계입니다. 

그러므로 프리미어프로는 NVIDIA사의 CUDA 병렬연산 아키텍쳐를 

십분 활용한 엔진인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을 내놓은 것입니다.

 

쉽게 말해 프리미어프로는 NVIDIA사의 아키텍쳐를 이용하여 빠른 인코딩이 가능해집니다. 

CPU가 할 일을 GPU가 빠른 속도로 병렬처리해 줍니다.

 

 

이것은 하드웨어에 관한 영역입니다.

쉽게 말해 내 그래픽카드가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를 바쳐주어 빠른 인코딩이 가능한가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은 어도비사에 나와 있는 GPU 가속을 지원하는 NVIDIA사의 그래픽카드 목록입니다.

 

지포스 GTX계열과  콰드로계열에서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어도비 사이트 참조

http://www.adobe.com/kr/products/premiere/tech-specs.html

그리고 NVIDIA의 최신 지원칩은 여기에 잘 나와 있습니다.

http://www.nvidia.com/object/premiere-pro-cs6.html

하단 우측의 CERTIFIED AND RECOMMENDED GPUS를 참조하세요.




NVIDIA 사이트에서 CUDA 기술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래픽카드가 없다고 편집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편집시 참을 인자는 필요하겠죠^^

만일 내가 편집량이 많은 환경에 있다고 한다면 이라한 카드는 필수입니다.

즉 프리미어프로로 편집할 생각이 있다면 ATI카드 보다는 

NVIDIA사의 위 카드들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위에 보시면 콰드로 2000 테슬라가 8코어  CPU보다 얼마나 빠른지 그래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NVIDIA사가 제공한 것입니다.

 




저는 위 카드가 없어서 이렇게 렌덜러 영역에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 소프트웨어 온리"라고 나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위 카드가 없어도 편집은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3강의 설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이 많다면 강의를 더 열심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응원의 댓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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